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천안시, 한국스케일업팁스협회와 함께 ‘천안 스타트업의 투자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4월 24일에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한 참여기관은 충남지역 기업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및 투자 활성화 등 성장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협력을 공유하고 협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및 투자 협력, 후속 지원 등 △유망 스타트업 기술개발 및 성장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 발굴 및 추진 △엑셀러레이팅 등 각 기관 육성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지원 강화 및 정보교류 △기타 협약 목적에 부합하는 협업사업의 지속적인 발굴 및 지원 등으로 각 기관과 상호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고도화 및 신성장 동력 발굴 등을 이뤄낼 계획이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천안 스타트업의 투자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충남도의 지역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충남 지역의 벤처 및 창업 생태계가 한 단계 도약하게 되는 이번 계기를 시작으로 지역 내 혁신적인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