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컬러마케팅 활용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현실로’

충남신보,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실시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19 [17:30]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418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고객에게 선택받는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수업을 듣고 직접 온라인 홍보를 할 수 있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실시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온라인 소비자 행동의 이해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및 기능 활용 네이버 통계 활용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2024년에도 보증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면서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시각적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라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라면서 재단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SNS 활용 역량강화 및 실무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 관련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