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18일 전교학생회(회장 김도한) 임원들이 교직원들과 함께 본교 정문에서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내가 먼저 금연하고 우리 모두 실천하자!’ △‘흡연과의 우정은 끝났다!’ △‘중독이라고? 습관이겠지!’ △‘물렀거라! 담배 냄새’ △‘흡연 NO! 금연 YES!’ △‘흡연. 우리의 미래를 태웁니다.’ 등 다양한 문구가 적힌 푯말과 어깨띠를 착용하여 앞장서 캠페인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직접 “담배 싫어요! 맑은 공기 좋아요! 다같이 금연해요!”라는 구호를 만들어 함께 외치며 금연 캠페인에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전교 학생회장 김도한 학생은 “금연 캠페인으로 사람들이 금연하고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어요.”라며 “친구들과 함께하니 용기가 생기고 더 크게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캠페인이 끝난 후 고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한 흡연 예방 교육이 진행되었고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흡연 시 중독 가능성과 위험도가 높은 청소년들의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