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 미래직업 체험형 진로탐색 프로그램 모집 시작

천안, 아산, 공주지역 중학교로 찾아가는 4차 산업 관련 직업 체험 교육 운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18 [09:01]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원장 서동철)424일까지 천안, 아산, 공주지역을 대상으로 미래직업 체험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학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중학생 진로탐색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고, 충남 아산 소재 위탁 교육 전문 기관인 글로컬 드림 아카데미에서 개발한 4차 산업 관련 로봇 개발자 등 총 15종 직업 체험형 강좌로 구성되었다. 작년 31개교 총 1,371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결과 만족도 91.5%로 매우 높고 진로탐색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학생들의 의견이 많아 올해는 강좌 종류를 새롭게 꾸려 사업을 이어간다. 모집 규모는 총 30개교이며 학교마다 희망하는 2개 강좌를 선택해 총 60회를 운영하고, 선정된 학교에 강좌를 운영하기 위한 강사비와 실습용 재료비를 전액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공할 강좌 종류는 열을 이용한 전기 공학(열에너지 전문가) 회전의 신비 자이로스코프(항공기 설계사) 테슬라의 꿈, 무전 송전(송전 기술 연구원) 빛과 전기를 이용한 센서 룰렛(발전 설비 기술자) 유체의 놀라운 힘(자동차 공학 기술자) 엘리베이터와 미래 건축(건축 공학 기술자) 빛과 홀로그램(통신 공학 전문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로봇(로봇 개발자) 태양광 자동차와 에너지(지속 가능 에너지 혁신가) 알코올 권총으로 알아보는 에너지(에너지 공학자) 탄소 전지로 알아보는 에너지(신재생 에너지 전문가) 환경을 지키는 에너지(친환경 에너지 전문가) 자율 주행 자동차 완전 정복!(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자) 메타버스 전문가(메타버스 전문가) 드론과 UAM(드론 전문가)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