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함께 지속 가능한 공예 문화를 만들어갈 창작자 모집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16 [09:28]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등록된 창작자에게는ASC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공예 교육,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센터 추진사업(전시,소재연구,상품개발,마켓 등)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410일부터522일까지ASC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교육,전통연구,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ASC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