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등학교, 한국애견연맹 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김용부기자 | 입력 : 2024/04/15 [10:28]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412()한국애견연맹(총재 송하경)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협조, 실습 및 취업 촉진, 시설 사용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이루어졌다.

 

한국애견연맹은 반려동물 관리사, 애견미용사, 핸들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등 전문인력을 양성해 국내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제일고의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반려동물 양성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다짐했다.

 

정선형 교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고,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의 지원으로 약 22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새롭게 태어나는 천안제일고에 지역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