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의회 정도희 의장 “천안시 미래 발전 전략”강의

제1기 소비자 정보대학 초청 일일 특강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4/12 [11:02]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은
11일 소비자시민모임 충청남도지회 부설 소비자 평생교육원에서 주최한 1기 소비자 정보대학에서 지역단체장 초청 강사 자격으로 천안시 미래발전 전략에 대하여 특강을 하였다.

 

이날 특강에는 신미자 소비자시민모임 지회장을 비롯한 수강생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의시간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오늘 특강은 천안시 미래 발전전략을 통해 100만이 살아도 넉넉한 천안을 만들고자 앞으로 천안시의회가 어떻게 해 나갈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특히, 정도희 의장은 전국적인 지방 소멸 위기에도 불구하고, 천안은 인구가 소폭이나마 계속 증가세에 있고, 더 눈여겨볼 만한 점은 동남구 인구와 세대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이는 바로 동남구 원도심 위주의 도시재생 사업의 효과로 인해 조금씩이나마 동서 간의 지역 불균형이 해소되고 있음을 방증하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지적하였다.”

 


강의 마무리 단계에서는 천안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락한 삶을 사는 모습이 천안시 의회가 꿈꾸는 100만 미래도시임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쳤다.

 

신미자 지회장은 소비자시민모임 충청남도지회는 지난 2007년 출범한 전문 소비자 단체로써 이제는 시민사회단체 부설 평생교육기관으로 등록되어 오랜 준비 끝에 드디어 소비자 정보대학을 개설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