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Wee센터,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 실시

심리적 위기 신호 인식과 마음보호 활동으로 생명의 소중함 일깨워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4/12 [09:07]

 

 

아산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박서우)411() 용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423일까지 관내 신청교를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심리적 경고 신호를 파악하고 위기 대응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이 학교 내 위기 사안을 막는 사회적 지지자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학생 발달단계에 맞춰 초등 저학년의 경우, ‘생명의 소중함 알기건강한 감정 표현을 애니메이션 형태의 자료를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초등 고학년 학생들은 내 마음이 위험해(위기신호 인식)’, ‘내 마음 보호하기활동을 바탕으로 심리적 위험에서 친구를 구출할 수 있는히어로가 되는 방법에 대해 학생들과 생각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학급 단위 수업이 어려운 대규모 학교의 경우, 학생들의 인상에 깊이 남을 수 있는 샌드아트테라피 공연 모래가 들려주는 이야기: 넌 혼자가 아니야를 통해 심리적 위기의 순간에 다가와 주는 친구로 인해 삶의 의미를 되찾는 학생의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보여 줄 예정이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더불어 주변을 둘러볼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