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성환 회장과 조동헌 교장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 및 학교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인적자원 인프라를 통해 국가 발전에 필요한 전문 직업인을 양성, 취업 지원 및 활성화 그리고 교사 신기술 연수와 학생의 기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 학습 기회 제공 등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성환 회장은 “우리 협회는 충남 IT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연 관계 기관의 협력과 성장을 위해 설립된 협회로서 학교와 SW 인력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동헌 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ICT/SW기업인협회와 깊은 관계를 통해 스마트팩토리의 미래를 선도하며 학생들의 교육에 크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기관 협력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였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국내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개교하여 스마트팩토리 영마이스터를 양성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결합으로 공정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최고의 효율로 생산하는 인공지능 공장을 의미한다.
(사)충남ICT/SW기업인협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한 충남 IT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관련 기술과 산업화 동향을 연구 확산하고 산·학·연 관계 기관의 협력과 성장을 위해 설립된 협회이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