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12~14일 ‘삼성SDI~번영로고가교 앞’복구 포장 공사신규 산업단지 폐수처리 위한 관로 매설 구간 번영로 복구포장 실시
원활한 교통흐름 위해 중앙분리대 구간에 좌회전 차로 신설 천안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번영로(삼성SDI ~ 번영로고가교 앞) 구간 관로공사 완료에 따른 복구 포장을 시행한다.
시는 가동률이 저조한 제3산단 폐수처리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북부BIT일반산업단지를 포함한 북부지역 신규 산업단지 3개소의 폐수를 제3산단 폐수처리장으로 연계처리하기 위한 관로 매설 공사를 추진한다.
256억 원을 투입해 올해 말까지 19.7km에 이르는 관로를 연장하고 중계펌프장 4개소를 신설한다.
시는 지난 3월까지 관로를 매설한 삼성SDI ~ 번영로고가교 앞 구간에 대해 복구 포장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포장 공사 기간 동안의 차량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복구포장 시 철거된 중앙분리대에 좌회전차로를 설치할 계획이다.
좌회전차로 설치 구간은 이수교차로를 기준으로 시청 방향 좌회전차로와 성환 방향 좌회전차로를 각각 200m씩 연장해 설치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그동안 번영로 관로 공사로 교통정체로 인한 불편을 감내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일부 구간이 남아있긴 하나, 조속히 공사를 완료하여 차량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