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면 행복 키움 지원단·주민자치회,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 개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11/20 [09:41]

천안시 수신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최권용)는 20일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담그기 행사는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절임 배추 400kg을 후원받아 진행된 사업으로 수신면 행복 키움 지원단과 수신면 주민자치회가 주도했다.

 

또한, 천안상록리조트 임직원들이 김장 봉사에 참여했으며, 담가진 김치는 수신면 행복 키움 지원단 협조를 통해 취약계층 6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공경자 수신면 행복키움지원단장은 “모두가 함께 만든 김치를 수신면 취약계층분들이 맛있게 드셔주셨으면 좋겠다”며 “이웃 간 따뜻한 정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수신면을 위해 다양한 복지 활동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안인기 수신면 주민자치회 위원장은 “고유문화인 김장을 통해 주민 간 화합을 다지니 보람차고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치 단체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신면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최권용 수신면장은 “어려운 취약계층들을 위해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해 주신 수신면 행복 키움 지원단과 수신면 주민자치회 관계자 여러분, 천안상록리조트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수신면 주민복지 질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주민복지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수신면 행복 키움 지원단과 수신면 주민자치회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복지 실천을 위해 활동하는 자생단체로 별난 장터, 마을 대청소, 김장 담그기 행사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