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토지행정학과, 우수기업 초청 취업설명회 성료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 위해 8개 우수 기업 참여…전공관련 취업 정보 제공
이번 설명회는 학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학생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총 8개의 우수 기업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전공 관련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학과 졸업생이 창업한 ㈜한울지오매틱스와 송산종합건설이 참가해 후배들과 실질적인 창업 및 취업 경험을 공유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기업은 △㈜한울지오매틱스(졸업생 창업) △송산종합건설(졸업생 창업) △㈜공감아이티 △㈜동광지엔티 △㈜신한항업 △㈜엘티메트릭 △㈜웨이버스 △㈜정통지리정보 등이 참여했다.
설명회는 학과의 우수성을 강조하는 소개로 시작됐다.
충남도립대학교 토지행정학과는 학생들이 지적산업기사,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산업기사 등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공직 진출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공 실무 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돕는 중요한 학과의 장점으로 소개되었다.
이날 기업 소개 세션에서는 각 기업의 주요 업무와 향후 전망이 발표되어, 학생들이 전공 관련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취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할 수 있었다.
이어진 1:1 상담 및 멘토링 시간에는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들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탐색했으며, 재학생들은 진로 설정과 자격증 취득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홍진 토지행정학과 학과장은 “이번 취업설명회는 우리 학생들이 직접 기업 관계자와 소통하며 전공 실무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값진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더 많은 취업 기회를 얻고 성공적인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립대학교 토지행정학과는 향후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탑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