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충청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9/03 [18:31]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국 최초 청년사업 광역 선도모델 구축사업이 2024년 충청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적극행정제도는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2024년 충청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수준 높은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고자 충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회이다.

 

이에 진흥원은 전국 최초 청년사업 광역 선도모델 구축사업을 추진하였고, 당해에는 청년 고립을 예방하는 맞춤형 심리 지원, 직장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신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해당 사업은 취약청년 전국 최다인원을 발굴하는 등의 양적 성과뿐 아니라 충남 전 시군의 청년 협력체를 구축하였다는 질적 성과에 이르기까지 청년사업에 대한 벽을 허물었다는 평을 받았다.

 

해당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진흥원은 충청남도의 추천을 받아 중앙 경진대회에도 추천될 예정이다.

 

진흥원 황환택 원장은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통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도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운영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