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소방위, 충청연합 혁신 추진으로 지역상생 발전 강조

1차 회의서 2025년도 건설교통국 소관 출연계획안, 동의안, 조례안 3건 등 심의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9/02 [18:00]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고광철)2일 제355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2025년도 건설교통국 소관 출연계획안과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 일부개정규약안에 대한 동의안, 조례안 3건 등을 심의했다.

 

이날 고광철 위원장(공주국민의힘)충청권 지방정부 역할이 매우 중요한 출발점에 있다사실 궁극적으로는 충청권 대 경제통합을 추구하고 있으니 잘 추진돼 서로 상생 발전하는데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홍기후 부위원장(당진3더불어민주당)충청연합 동의안 규정 중 분쟁 소지가 예상되는 사항은 사전에 세부적으로 충분히 검토해 분쟁을 최소화해 달라특히 부칙 2조 연합회 사무처리 개시일을 20241231일 이내로 정해져 기간이 매우 촉박하다. 4개 시도 행정부는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기서 위원(부여1더불어민주당)건설교통국 소관 충청남도 건설사업장 보행안전도우미 운영에 관한 조례사항 중 보행안전도우미 운영에 있어 자칫 사업주에게 과도한 부담이 가지 않도록 꼼꼼하게 검토해 행정을 집행해 달라고 전했다.

 

양경모 위원(천안11·국민의힘)동의안 진행에 있어 리더의 일방적인 추진이나 정책 결정은 대구경북도 행정통합 당시에도 반대가 많았다사전에 여론 및 설문조사 등 충분한 의견수렴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윤희신 위원(태안국민의힘)동의안 중 연합회 운영 경비는 균등하게 부담하고 사업비 등도 구성 단체 간 협의체를 구성해 긴밀하게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완식 위원(당진국민의힘)충청지방정부연합을 혁신적으로 추진해 경제 발전에 도움을 이룰 수 있도록 도지사를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께서는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언급했다.

 

이재운 위원(계룡·국민의힘)충청권 연합임시청사, 회기 일정 추진 등 세부적으로 많은 업무들이 있으니 정상적인 업무가 개시될 수 있도록 화합과 소통 나누고 철저히 준비해달라또한 업무추진 시 건설사업장 보행안전도우미 설치사업장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주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