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등학교, 반려동물과 핸들러 3급 자격증 취득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8/27 [19:51]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의 반려동물과 학생 25(00 24)이 핸들러 3급 자격을 취득했다.

 

 

핸들러 3급 자격은 반려동물의 행동 관리훈련에 대한 기본적인 능력을 요구하는 것으로, 반려동물과의 원활한 소통과 신뢰 형성을 중요시한다. 또한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반려동물 관리훈련 분야에서 전문성이 있어야 하고, 핸들러로서의 기본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학생들은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반려동물 관리훈련 분야에서 실무 능력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향후 다양한 진로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천안제일고 반려동물과 교사는 학생들이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고, 그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앞으로도 반려동물 분야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반려동물과 1학년 우00 학생은 핸들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키워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자격증 취득은 천안제일고 반려동물과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학생들의 성실한 학습 참여를 통해 얻어낸 결과로, 반려동물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