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뉴클(주)와 업무 협약 체결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8/26 [20:09]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 조동헌)와 뉴클()(대표이사 김병수)는 지난 823일 상호 연계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여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XR기반 교육 및 평가 콘텐츠와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뉴클은 업계 최초 XR교육과정을 개발하고, XR기반 학습 플랫폼 및 VR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특허와 스마트 기술 기반의 학습방법 및 학습 액티비티에 관한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에듀 테크 기반의 HRD 기업이다.

 

오승훈 대표이사는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뉴클과의 협력이 기대되고, 국가자격 평가 시스템 사업 또한 시너지가 기대된다. 학교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방향성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조동헌 교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머시대에서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가상현실 공간의 도입은 매우 절실한 상황인데 오늘 뉴클()과 협력을 통해 한단계 업데이트된 스마트팩토리분야 전문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협력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였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2년 전국 최초로 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학교로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2024년도 1, 2, 3학년 전체 학생들이 마이스터고로 입학한 학생들로 구성하여 2025년도 1월에 첫 졸업생이 배출될 예정이다. 20249월 프랑스 리옹에 열릴 예정인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인더스트리 4.0 분야에서 국내 유일한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국가대표를 배출하는 등 직업교육의 산실로 성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