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TIPS) 프로그램 연계 프라이빗 IR 운영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TIPS)와 연계된 프라이빗 IR 프로그램으로 투자 유치 강화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26 [22:57]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는 정기적으로 프라이빗 IR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731, 3회차를 맞이하는 프라이빗 IR은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창업기업들의 투자 유치와 R&D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충남센터의 IR 프로그램은 팁스(TIPS) 홈페이지와 홍보 포스터 내 QR 코드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창업지원 유관기관의 추천도 받고 있다. 내부 검토 후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IR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 기업 대상으로 센터 내부 심사역들이 투자 검토를 진행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며, 센터 연계 투자 및 팁스 프로그램 추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고 있다.

충남센터는 지난 4월 모태펀드의 지역 창업 초기 펀드에 선정되었으며, 6월에는 충남혁신 그래비티 창업 초기 투자 조합을 결성했다. 이 투자 조합을 기반으로 충남 지역 초기 투자 펀드를 운영하고 정기적인 IR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우수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충남 지역의 투자 확대와 생태계 강화를 계획하고 있다.

 

충남센터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하반기에도 매달 정기적인 IR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내 우수 창업기업들이 투자와 지원을 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강희준 센터장은 "정기적인 프라이빗 IR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 "충남 지역의 벤처 창업 투자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