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도시공사 인사청문회 도입 촉구

인사과정 투명성 문제 제기, 인사청문회 통해 시민 알권리 보장
천안시 대규모 개발사업 진행 중, 전문 인재 필요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7/26 [15:54]

 


천안시의회 제
271회 임시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병하 의원(신안동, 중앙동, 일봉동 지역구)천안도시공사 사장 임명 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인사청문회 도입강력히 촉구했다.

 

이병하 의원은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천안도시공사로 전환할 시, 시민들의 알권리가 충분히 보장되지 않았고, 내정설로 인한 공정성 문제 등이 제기되었다고 말하며, 이번 도시공사 사장 임명시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한 인사청문회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천안도시공사는 현재 성환 혁신지구와 천안 역전지구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의 출자 타당성 검토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12천억 원에 달하는 사업비가 예상된다. 그러나 경제 상황의 불확실성내수 민간소비 및 건설투자의 부진으로 인해, 공사는 높은 도덕성과 전문성, 경영 능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천안도시공사 사장의 임명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사청문회를 도입해야 한다. 이는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고 시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중요한 절차이다"라고 강조했다.

 

지난달 천안시의회는 '천안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을 제정하였으며, 이를 통해 출자·출연 기관의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 의원은 인사청문회가 시민들을 위한 단체장의 의지임을 재차 강조하며, 천안도시공사 사장 임명 시 반드시 인사청문회를 통해 투명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천안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천안도시공사가 더욱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란다"라며 발언을 마쳤다.

  

 

이병하 천안시의회 의원

천안시 나 선거구(신안동, 중앙동, 일봉동) 시의원

천안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부위원장

천안신부초등학교 운영위원장

대통령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천안시청 비서팀장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운영위원

Tel041-521-5814 / 010-7744-7816

E-mail : leebyoungha@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