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AI 정보교육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주제별 AI·SW교육 공개수업 통해 수업 방식 나눔의 장 마련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7/23 [20:50]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723() 아산 이순신고등학교에서 ‘2024 AI정보교육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음을 움직이는 수업-인공지능 거인의 어깨에 올라서!’라는 주제로, AI·SW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수업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충남교육청 AI정보교육 이끎학교 53교와 초··고등학교 교사 180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송길영 빅데이터과학자의 기조강연 빅데이터로 보는 인공지능교육의 방향··고등학교 교사 6명의 주제별 AI·SW교육 공개수업 모두함께 수업나누기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교사 6명이 진행한 주제별 공개수업 인공지능으로 푸른 지구 지키기(AI 및 에듀테크 활용 환경 수업) AI assistant와 함께 떠나는 세계 여행 (커스텀 AI챗봇 제작 및 교과 융합 수업) 인공지능 딜레마 토론 (인공지능 소양을 기르는 토론 수업) AI교육에서 추상화는 어떻게 다를까?(추상화-알고리즘설계 프로그래밍 연계 수업) AI·SW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수업(C언어와 엠블럭 활용 수업) 정보와 인공지능 융합수업은 어떻게? (2022 개정 교육과정) 등이 소개되어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수업나눔 한마당은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수업 나눔의 장이었다. 일방적 전달이 아닌 서로의 수업 방식을 공유하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나누는 방식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충남의 인공지능·소프트웨어교육이 한단계 발전하고 깊이 있는 수업을 도전하는 선생님들을 응원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