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환경위원회, 노인복지 강화 및 권리 증진 위한 간담회 개최

후반기 복환위 출범에 따라 노인복지 현안 직접 듣고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방문
고령인구 급증에 따른 사회적 문제 해결 위한 적극적 대응 약속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7/22 [11:11]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민수)22일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12대 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 출범에 따라 새롭게 구성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이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를 찾아 노인의 복지 및 권리증진 방안을 확인하는 등 정책적 지원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김민수 위원장(비례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과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강춘식 회장, 대한노인회 시군 지회장, 그리고 경로보훈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충남연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내실 있는 노인의 날 행사 운영 건강한 노인 여가 증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경로당 활성화 노인일자리 및 사회참여 기회 제공 등을 건의했으며, 도내 노인 관련 현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민수 위원장은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가 향후 지자체의 10, 20년을 좌우할 것이라며 그러나 고령인구가 증가하는 속도에 비해 정책적인 대응과 지원 속도는 더딘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후반기 복지환경위원회는 오늘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에서 건의해주신 고견을 바탕으로 선제적인 지원과 정책 마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