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립준비청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연계 협약

아산시, (주)삼성이엔지, 엘지베스트공조 협력체계 구축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7/19 [06:53]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7일 자립준비청년의 실질적 자립실현을 위해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

 

새로운 희망의 날개를 달다라는 슬로건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에는 ()삼성이엔지(대표 윤정희)와 엘지베스트공조(대표 김민성)가 함께했다.

 

자립준비청년의 대다수는 보호자의 부재, 정보와 경험 부족 등으로 취업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며, 개인별 적성과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취업은 이직과 취업 포기로 이어져 사회적 은둔과 고립 상황에 놓일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아산시의 2024년 신규 시책 사업으로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맞춤형 취업과 양질의 일자리 확보를 통해 진정한 자립 실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으며 지난 4월 협약에 이은 두 번째 협약이다.

 

이번 협약으로 아산시는 자립준비청년 취업 희망자 수요조사와 취업 후 모니터링 등 행정적 지원 ()삼성이엔지는 일자리 제공 및 안정적인 근무여건 조성과 장기재직 유지를 위한 지원 엘지베스트공조는 기초기술 습득 지원 및 초기 적응을 위한 멘토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기초교육과 일자리 제공으로 자립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흔쾌히 협약해 주신 ()삼성이엔지와 엘지베스트공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자립준비 청년의 안정적 일자리 제공과 장기재직을 위한 사후지원 등 실질적 자립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이엔지는 삼성전자 B2B 스타파트너로 6년 연속 충청남도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냉난방기와 전자제품 도소매 전문기업이다. 삼성전자 AS 및 유지보수 지정점으로 냉난방기 설계·납품·시공 뿐 아니라 제품 생애주기 전반과 관련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지베스트공조는 엘지전자 공식 설치점으로 지정받았으며 엘지전자 외에도 삼성, 대우, 만도위니아 등 각종 에어컨 기본 설치 및 이전 전문 업체로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 만족 100%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