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면 기후환경연합회, ‘탄소 중립실천’ 재활용 수경 화분 나눔 행사 성료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4/07/16 [08:20]

 


아산시 신창면 기후환경연합회(회장 이강충)는 지난 1314시 순천향대학교 유니토피아관 1층 로비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재활용을 촉진하며,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탄소 중립실천재활용 수경 화분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처장, 신창향교 전교, 아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아산시자원봉사센터장, 인취사 주지스님, 아산시 마을네트워크 포럼 회장과 지역주민, 청소년,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기후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후환경 엠버서더 모집 참가자들의 탄소 중립 실천 서약서 작성 아산시 초·중학생들이 환경보호와 탄소 중립을 주제로 개최한 사생대회 입선작 14점 전시 재활용 수경 화분 만들기 체험 활동 완성된 수경 화분을 각 마을 어르신들에게 전달 등이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행운목 수경 화분 만들기 체험 활동은 정말 멋진 아이디어인 것 같다행운목은 특히 행운과 번영을 상징하는 식물로, 아이들이 자연과의 연결을 느끼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우기에 좋은 활동인 것 같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 속 탄소 중립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앞으로 지역 주민의 환경보전 인식 개선과 일상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일회용 음료 컵을 재활용하여 만든 수경 화분 50여 개를 신창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5개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