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역사문화연구원–사단법인 내포문화숲길’ 업무협약 체결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4/06/12 [18:13]


충남역사문화연구원(원장 김낙중)12일 내포문화숲길 사무국에서 내포문화숲길(이사장 도신 수덕사 주지스님)과 내포문화숲길을 비롯한 충남 내포지역의 문화유산 활용 및 연구 활성화와 역사문화 분야의 홍보 등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서 내포지역 문화유산의 홍보와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내포 문화유산의 전승 및 보전 활동 협력 내포지역 역사문화 관련 홍보 및 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에 대한 사항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내포문화진흥센터는 내포문화권 조사연구, 도 정책 연구 및 문화관광 활성화를 추진 중인데, 이번 협약을 통해 내포문화숲길을 포함한 충남 내포지역 문화유산의 연구 및 활용 등의 분야에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이은 간담회 자리에서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김낙중 원장은 내포문화진흥센터에서는 내포문화의 진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충남 내포지역의 문화 유산에 대한 가치를 함께 연구홍보하고 그 성과가 지속적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내포문화숲길 이사장 도신 스님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내포지역의 문화, 역사, 생태적 가치를 연구하여, 내포문화숲길의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조성과 운영에 기여하며 사람과 자연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아름다운 내포지역의 자연환경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자 충남역사문화연구원 내포문화진흥센터 정래진 (TEL) 041-967-3892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