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1동, 주민과 함께하는‘K-컬처박람회’홍보 캠페인

반려식물 케어데이, 버스킹 등 주민과 함께 성공개최 기원 홍보
김용부기자 | 입력 : 2024/04/22 [13:12]

 

 

 

천안시 쌍용1동은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지난 20일 칸나공원(서북구 미라1224)에서 개최한 반려식물 케어데이행사장에서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시민다짐대회를 실시했다.

 

반려식물 케어데이행사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고립감 계절성 우울감 등을 극복하기 위한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반려식물의 관리법을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반려식물 재배기술 교육, 실제로 심어보는 식재교육, 집에 있는 화분을 가지고 와서 흙을 갈아보는 분갈이 교육으로 구성돼, 식물케어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함량 및 치유의 시간을 함께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 주민들은 반려식물 식재교육 등을 받으며 522일부터 26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하는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고, 추후 유휴공간을 아름다운 쌈지정원으로 조성하는 활동을 통해 천안 K-컬처박람회를 방문하는 타지역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9일 쌍용1동 주민자치회는 작년부터 매월 2회 개최하는 버스킹 공연을 개최해 K-컬처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홍보했다.

 

 

박낙근 주민자치회장은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쌍용1동 주민자치회에서 우리동네 버스킹공연을 준비하였다, “이 공연과 더불어 K-컬처박람회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우 쌍용1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K-컬처박람회 홍보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주신 주민과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쌍용1동도 주민참여 확산과 깨끗한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